멜빵이만든요리2006. 10. 17. 00:18


너가 잘먹는것이 무엇이냐?하고 하느님이 물으시면 나는
서슴지않고 나는 떡볶이를 먹는것이오하고 대답할 것이다
그 다음 소원은 무엇이냐하면 나는 또 카레가 들어간 떡볶이를 먹는것이오 할 것이요
또 그 다음 소원이 무엇이냐?하는 세째번 물음에도 나는 더욱 소리를 높여서
내가 즐겨하며 맛있게 먹는 음식은 아주 매운맛이 나는 완전한 카레떡볶이를 먹는것이라
대답할것이다.

내 일상에서 떡볶이의 완전한 자유를 위한 발걸음으로 오늘은 떡볶이를 선택했다.
예전 조랭이떡볶이에 이어 두번째 떡볶이....
주말에 카레밥을 해먹으려고 사둔 카레가루를 미리 꺼내어 떡볶이에 그맛을 더하려고 한다.

[카레떡볶이]
재료: 떡볶이떡, 조랭이떡, 햄, 양송이버섯, 양배추, 양파, 파프리카, 고추, 파인애플, 옥수수
양념: 고추장 2큰술, 설탕, 물엿, 후추가루, 굴소스 1큰술, 참기름, 카레가루 3큰술


1. 떡볶이떡과 조랭이떡은 냉장고에서 꺼내서 미리 상온에서 녹여준다.
  나머지 재료들은 먹기좋은 크기로 길이 방향으로 썰어서 준비한다.


2.고추장 2큰술, 설탕, 물엿, 후추가루, 굴소스 1큰술, 참기름을 섞어 준비하고

3.카레가루는 물에 개어서 2에서 준비한 소스와 섞어준다.

4. 올리브유를 약간 팬에 두른 후, 떡과 햄을 먼저 볶아준다.

5.버섯, 양파, 파프리카, 양배추가 숨이 약간 죽을때까지 살짝 볶아준다.

6. 숨이 죽을 정도로 약간 볶아준 후, 물을 재료가 담길정도로 부어주고 끓여준다.

7. 준비해놓은 소스를 붓고, 익혀준다. 준비해놓은 옥수수와 파인애플을 넣고 마무리한다.

012


떡볶이 응용하자면 정말 많은 컨텐츠가 있는데..
이놈의 재료의 압박이...

근데 지금와서 보니 떡볶이를 지금까지 3개나 만들었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다.
좋아하긴 좋아하나보다!

굴소스 떡볶이
마파두부 떡볶이

Posted by 고무멜빵